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선여행을 가서 뭘 먹어야하나 이래저래 검색해보면 한우가 꽤 많이 나오더라고요. 물론 비용 생각 안하면 한우 먹고 싶죠. 하지만 빠듯한 여행경비, 정선 여행 저렴한 한끼 맛집, 여기도 좋더라고요.

 

 

정선토속음식전문점이라고 하는 팔도식당 다녀왔어요. 정선에 갔으니 토속음식은 먹어야죠. 다행히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더라고요. 정선 시장 안에 있는 맛집이에요.

 

 

정선 토속음식 중에서 제가 먹은 것은 콧등치기 메밀국수하고 산채비빔밥이었어요. 여행가서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인 것 같아요.

 

 

 

황태국하고 같이 나온 산채비빔밥이에요. 역시 강원도에 오면 산채비빔밥, 혹은 곤드레비빔밥 정도는 먹어야 여행온 것 같거든요.

 

 

 

살살 비벼서 각종 재료랑 먹으니 촉촉하니 식감도 좋고, 맛도 아주 뛰어나요.

 

 

 

이건 콧등치기국수라는 것이에요. 메밀국수인데요, 여름이어서 시원하게 나왔더라고요. 방송에 보면 가끔씩 콧등치기 국수가 나오는데요, 저도 먹어봤어요. 구수하면서도 탄력있는 면발이 참 좋더군요. 아주 엄지척 할 정도로 맛은 있지 않았어요. 오히려 좀 심심한 맛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역시 정선 토속음식이어서 그런지 정감있어 좋더라고요.

 

 

 

정선 여행가서 저렴하게 한끼 해결하고 싶다면 여기, 그리고 아무 음식이 아니라 정선만의 토속음식으로 챙겨먹고 싶다면 여기, 이런 맛집 참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