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역시 요즘 같은 계절에는 백숙 한 그릇 먹고 가야되요. 그래야 겨울을 제대로 날 수 있다니까요. 여름 보양식으로도 좋지만 요즘같은 가을보양식으로 백숙, 이거 정말 강추드려요.

 

 

대구 도원동 백숙 맛집 중에서 계정이라는 곳 다녀왔어요. 여기가 닭요리 전문점인데요, 특히 백숙이 아주 예술이라고 소문난 곳이죠.

 

 

 

대구 도원동 맛집 계정, 복개도로 맛집 거리에 있는데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여기는 방으로 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방석에 앉는 구조에요.

 

 

 

여러가지 메뉴가 많아요. 닭요리가 가장 많고요, 그 외에 오징어두루치기, 막국수 등이 있어요. 대부분은 닭요리에요. 찜닭, 닭도리탕, 닭계장, 백숙, 샤브전골 등등.

 

 

 

여기 여름보양식으로 되어 있는 메뉴 중에 육계능이백숙. 이거 강추에요. 꼭 여름보양식이라고 해서 여름에 먹을 필요는 없죠. 오히려 요즘처럼 쌀쌀한 가을에 더 먹어야죠.

 

 

 

육수가 중간에서 바글바글 끓고 여러가지 반찬과 함께 백숙, 능이버섯 나왔어요.

 

 

 

이게 바로 몸에 좋다는 능이버섯이에요. 자연 그대로 건강을 먹는다고 보면 되죠. 아주 좋은 버섯이에요.

 

 

 

닭고기는 주방에서 이미 다 익혀서 나와요. 아주 부들부들하게 다 삶겨진 닭고기에요.

 

 

 

능이버섯과 닭고기를 육수에 한번에 다 넣어서 일단 한소끔 끓여주죠. 그러면 국물이 더 진해지고 구수해져요.

 

 

 

백숙요리는 국물만 먹어도 몸에 기운이 솟는 것 같아요. 담백한듯 진하고 아주 구수한, 깔끔한 맛이에요.

 

 

 

여기 밥은 찰밥으로 나오는데요, 이게 또 예술이더군요. 백숙과 너무도 잘 어울리는 식감. 밥마저도 구수해요. 대구 도원동 백숙 맛집, 여기 강력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