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주 고기 맛집

사랑채숯불 맛있어요.

 

 

구워먹어도 맛있지만 고기를 국물 자작하게 만들어서 전골로 먹어도 참 맛있죠. 특히 전골하면 불고기 전골이 최고죠. 갖은 야채와 더불어 소고기 특유의 풍미. 이게 참 가끔가다가 생각이 나거든요.

 

 

 

천년고도 경주에 갔다가 먹은 불고기 전골 후기에요. 경주 불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한옥건물이 아름다운 사랑채숯불이라는 곳이에요.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계절 상관없이 역시 한옥이 참 좋아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느낌이 들고 말이에요.

 

 

 

사랑채숯불구이는 정통 한옥 느낌 그대로인 식당이에요. 분위기도 참 좋고요. 제가 평일 12시 정도에 갔는데요 바로 점심시간이라 손님은 그렇제 많이 없었어요. 더구나 평일이라그런지 역시 경주는 좀 조용해요.

 

 

 

사랑채 숯불구이 메뉴판 가격이에요. 제가 주문한 것은 옛날식 불고기전골이에요. 국내산 한우로 만든 전골. 1인 15,000원이에요.

 

 

 

기타 구이메뉴들도 있는데요, 여기 한우 고기 퀄리티가 좋다고 하기는 하던데요, 역시 한우는 가격대가 좀 있기는 하네요.

 

 

 

한우불고기 전골 시키면 나오는 차림새에요. 깔끔하게 차려져서 나오더라고요.

 

 

 

역시 소고기 전골에는 당면과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 있어야죠.

 

 

 

자작하게 끓기 시작하면 야채와 당면, 고기를 적당히 섞어서 다시 푹 끓여요. 그러면 국물 맛도 더 구수하고 시원해지죠.

 

 

 

한소끔 끓여서 모든 재료가 다 익으면 이제 각자 국자로 먹을 만큼 떠서 먹으면 되는데요, 구수하기도 하고 불고기 전골의 경우 국물에서 단 맛도 조금 나고 하더라고요. 어느 집이나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이 집은 좀더 깊이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각자 앞접시에 담아서는 당면과 야채랑 그냥 먹어도 좋고요, 고기를 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상추하고 몇가지 쌈야채가 나오는데요, 거기다 쌈싸먹어도 맛있어요. 제가 마늘 정말 좋아하는데요, 생마늘하고 고기랑 쌈, 정말 잘 어울려요.

 

 

 

고기 다 먹고 나면 과일 후식도 나와요. 수박이 나오는데요, 계절마다 다를 것 같은데요 어쨌든 다 먹고 나면 입안이 개운해져요. 이런 과일 후식 너무 좋아요.

 

 

 

경주 고기 맛집 사랑채숯불. 한끼 든든히 하고는 툇마루에 걸터앉아서 커피믹스 한잔. 배도 부르고 기분도 좋고, 잠깐 낮잠 자고 싶더라고요. ㅎㅎ 경주에서 불고기 전골 드시고 싶다면 이 집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