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처럼 음식을 다양하게 만드는 곳도 드문 것 같아요. 닭 그러면 다른 나라에서는 그냥 튀기거나 굽거나 삶거나하는 정도인데, 한국에는 닭도리탕이라는 것이 있죠. 가끔씩 땡기는 메뉴에요. 근데 거기다가 김치를 통째로 넣은 대구맛집 묵은지닭도리탕. 이건 한국에만 있는 메뉴에요. 그 특별한 맛, 별미 알려드려요.

 

 

여기는 씨씨 묵은지 닭도리탕이라는 곳인데요, 이곳은 닭도리탕 전문점이에요. 이름 그대로 묵은지를 닭도리탕에 그대로 투하, 아주 독특한 별미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보통 김치하면 돼지고기와 김치찌개를 생각하지만 묵은지 닭도리탕 한번 먹고 완전 반했어요.

 

 

 

씨씨는 전국 체인점 같더라고요. 여기는 상인동 상인초등학교 근처에 있는데요. 상인동 닭도리탕 맛있는 곳이죠.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아, 주차장도 상가 뒷편에 있어요. 저는 차를 가지고 갔어요.

 

 

 

식당 앞에 영업시간이 적혀 있더라고요. 오전 11시에 오픈해서 새벽 2시까지. 정말 대구맛집 묵은지 닭도리탕 늦게까지 장사하시네요. 배달도 많이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실내에는 4인용 테이블이 3개가 놓여져있어요. 그래서 저희처럼 가족이 가서 실내에서 먹고 나와도 되요. 포장이나 배달도 가능하니까 그렇게 드셔도 되구요.

 

 

 

묵은지 닭도리탕 상인동 맛집 메뉴판이에요. 풀코스도 있고 단품도 있는데요. 저희는 3인 가족이 가서 묵은지 닭도리탕 한마리로 주문했어요. 23,000원. 공기밥은 천원이에요. 공기밥은 무한리필이에요.

 

 

 

기본찬이 참 깔끔하던데요. 당연히 깍두기나오구요, 그리고 무를 얇게 저민 것이 나오구요. 그리고 심심한듯 매콤한 닭도리탕과 잘 어울렸던 양배추 무침도 나와요.

 

 

 

위가 바로 묵은지닭도리탕 한마리에요. 닭한마리와 묵은지, 그리고 감자, 버섯이 들어간 닭도리탕이죠.

 

 

 

이건 김치만 집어낸 건데요, 큼지막한 김치가 통으로 들어가 있어요. 근데 정말 이 집 압권이 바로 이 김치에요. 시지도 않으면서 적당히 잘 익어서 닭고기랑 환상 조화에요.

 

 

 

닭고기도 신선하다는 것이 느껴질 정도에요. 살도 부들부들하고 질기지도 않고 말이죠.

 

 

 

밥하고 같이 먹는 것이 좋을거에요. 밥하고 같이 먹으니까 간도 맞고 완전 맛있더라고요.

 

 

 

한번 끓여서 나온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한번만 더 보글 보글 끓여서 바로 먹으면 되요. 김치랑 닭고기랑 정말 잘 어울리는 비주얼이죠. 침 막 삼키면서 봤어요.

 

 

 

여기 닭도리탕 국물맛이 일품이에요. 같이 간 식구들도 인정. 자꾸 떠먹게 되는 그런 국물맛이에요.

 

 

 

역시 김치랑 닭고기, 이렇게 먹는 대구맛집 별로 없을걸요. 묵은지랑 닭고기 정말 잘 어울려요. 얼큰한 것이 땡길 때 이만한 음식도 없는 것 같아요.

 

 

상인동 닭도리탕 맛있는 곳, 씨씨 묵은지 닭도리탕, 가족끼리가서 먹기 좋은 메뉴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닭고기와 묵은지의 조화, 집에서도 이렇게 한번 먹어보고 싶은데, 이 집 김치같은 맛이 날지 모르겠어요. 김치가 예술이었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