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동해의 아름다운 여행코스 중 하나가 바로 영덕 블루로드에요. 영덕 블루로드 맛집 한군데 알려드릴께요. 대게도 맛있고 곰치국도 맛있는 곳이에요.

 

 

영덕에 있는 대게나라회에요. 위치도 참 좋아요. 강구항에서 조금 벗어난 곳이라 조용하고 한적해요. 해파랑공원이 바로 앞에서 있어서 밥먹고 잠시 산책하기도 좋고 공원에 주차도 무료여서 주차하기도 정말 편해요.

 

 

 

역시 바닷가라서 각종 싱싱한 해산물 가득해요. 그 중에서도 물곰이 진짜 살아서 헤엄치고 다녀요. 이렇게 살아있는 물곰 처음봤어요. 물곰으로 만드는 곰치국, 이게 진짜 시원하거든요.

 

 

매장 분위기는 깔끔해요. 부부가 하시는 것 같은데요, 아내 되시는 분이 청결에 정말 신경을 많이 쓰는 듯했어요. 실내도 깨끗, 화장실도 깨끗.

 

 

 

영덕 대게나라회 메뉴판 가격이에요. 대게 한마리랑 곰치국 2인분 시켰어요.

 

 

 

까만 접시가 참 인상적이더라고요. 상당히 식욕을 끌어올리는 색감이라고 할까요. 소담스럽게 담긴 문어숙회, 브로콜리, 새우 등등 주전부리로 먹을 것도 많고. 대게 나오기 전에 먹기 참 좋더라고요.

 

 

 

사진 때문에 미리 먹지 못했는데요, 블로그의 본능이죠. 이런 전체 샷 한번 때려줘야죠. 대게 한마리랑 깔끔한 반찬, 구성도 참 좋아요.

 

 

 

위는 러시아산이기는 하지만 대게 맛이 솔직히 거기가 거기더라고요. 다들 잘하시는 것 같아요. 여기 대게도 참 맛있게 잘 먹었어요.

 

 

 

뽀얀 대게살, 그냥 흡입하면 바다내음 가득, 특유의 향긋한 대게향이 입안에 쫙 퍼지죠. 대게 넘 맛있어요.

 

 

 

솔직히 대게로 배불리 먹고 싶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죠. 그냥 둘이서 한마리 먹고는 대게딱지볶음밥이랑 곰치국으로 마무리하면 완전 좋아요. 이렇게 먹어도 배불러요.

 

 

 

역시 곰치국은 맛있어요. 특히 국물이 아주 시원해요. 곰치의 살도 부들 부들해서 식감도 좋고. 곰치국 맛나요.

 

 

 

영덕에 가시면 강구항 혹은 블루로드쪽으로 가실 때 맛집 찾고 있다면 이 집도 좋은 것 같아요. 분위기 깔끔하고 음식 맛있고. 영덕 블루로드 맛집으로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