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주 시내 맛집

경주 명동쫄면

메뉴판 가격 및 후기

 

 

여행을 갈 때마다 맛집을 선정하는 것도 참 고민이죠. 대한민국 여행지마다 맛집들이 넘쳐나는 것도 그 원인중의 하나인데요. 경주에 갈 때마다 지인이 늘 이야기하는 식당이 하나 있었죠. 바로 명동쫄면. 쫄면이 얼마나 맛있길래 여기를 이야기하실까 궁금했어요.

 

 

 

현지인들에게도 경주 시내 맛집으로 유명한 명동쫄면. 이제는 경주여행을 몇번 검색하면 맛집으로 많이 보일만큼 인터넷에도 많이 나오죠. 이름이 좀 특이해요. 경주에 있는데, 이름은 명동쫄면이에요. 마치 서울에 명동이 떠오르죠. 명동이라는 것이 꼭 서울지역에만 쓰라는 이름은 아니죠. 어느 도시든 쓸 수 있죠.

 

이 곳의 위치는 경주시내에 있어요. 상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참조하세요. 경주역과 대릉원(천마총) 사이 경주시내 중심에 있어요. 경상북도 경주시 계림로 9번길 3 / 영업시간 오전 8시~저녁 9시

 

 

 

저는 차를 가지고 갔는데요, 경주시내 골목에 적당히 세웠어요. 공영주차장 혹은 골목에 알아서 주차하셔야해요. 명동쫄면 자체는 주차장 없어요.

 

 

 

명동쫄면 내부의 모습과 메뉴판이에요. 메뉴가 참 간단해요. 주말에는 줄을 서서 먹는다고 하는데요, 일요일 저녁에 갔는데 줄 안 섰어요. 경주지인은 유부쫄면(국물 있는 것)도 맛있다고 하는데요, 전 첨이니 비빔쫄면으로 했어요.

 

 

 

위가 바로 명동쫄면의 비빔쫄면 비주얼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야채가 듬뿍, 면이 안 보일정도에요. 양배추, 오이, 그리고 특이하게 쑥갓이 있네요. 콩나물이나 달걀이 없는게 좀 특이하네요.

 

 

 

같이 나오는 국물도 참 감칠맛나고 맛있어요. 쫄면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단무지도 맛있구요

 

 

 

비빔쫄면은 받자마자 비벼야죠. 야채와 면발이 고루 섞일 수 있도록 비비고 또 비빕니다. 양념이 골고루 배이도록 비벼야 쫄면이 맛있어지거든요.

 

 

 

포스팅을 하면서 또 침이 고이네요. 비주얼 정말 좋아요. 명동쫄면의 비빔쫄면의 맛, 확실히 양념장에 감칠맛이 살아있어요. 그냥 분식집 쫄면같지 않고 뭔가 장인정신이 깃든 조금 특별한 맛이에요.

 

다음에 또 가겠냐고 물어보신다면, 네, 다음에 또 가고 싶어요. 야채도 듬뿍, 양념장의 맛도 좋구요, 면발도 쫄깃쫄깃. 명동쫄면 추천. 다음에는 국물이 있는 유부쫄면으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경주여행가시면 경주시내 명동쫄면 한번 들러서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