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언양 갈비찜 맛집 여기가 진수에요. 오랜만에 언양에 가서 아주 맛있는 갈비찜 먹었거든요. 매콤하고 부드러운 갈비찜은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바로 이 비주얼이에요. 양념국물이 자작하게 들어 있는 갈비찜. 이게 정말 매콤하고 화끈하면서도 갈비살이 부드러워서 먹기에도 좋거든요. 밥한그릇 뚝딱 비우죠.

 

언양에 보면 갈비찜 잘하는 곳들 많겠지만 정안정도 빼놓을 수가 없어요. 한우갈비살, 돼지갈비찜, 찜갈비 등등 정말 맛있게 하는 곳이에요. 실내 분위기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요.

 

여기에서 동인동 찜갈비로 먹었어요. 매운 소갈비찜인데요, 매운 맛, 중간 맛, 순한 맛 중 고를 수 있어요. 이 중에서 중간 맛으로 골라서 먹었어요. 가격은 1인분에 16,000원. 2인분이면 32,000원이니까 가격도 적당해요.

 

갈비찜 한상이 차려졌어요. 여기는 갈비찜 자체도 유명하지만 같이 나오는 반찬들 구성이 정말 좋아요. 잡채부터 시작해서 샐러드, 튀김, 백김치 등등 진짜 푸짐하게 한상 가득 나오거든요. 식재료에 대한 인심도 좋은 편이에요.

 

이게 바로 갈비찜이에요. 돼지갈비찜도 있지만 진정한 갈비찜은 역시 소갈비찜이거든요. 뼈와 살코기 분리도 쉽게 될만큼 손질도 잘 되어 있고 식감도 정말 기가 막혀요.

 

이게 바로 밥도둑이거든요. 간장게장만 밥도둑이 아니라 잘 조리가 된 갈비찜은 그 하나만으로도 밥반찬으로 충분하거든요. 언양 갈비찜 맛집 여기 강력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