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고로 순대국이란 이래야죠. 국물도 진하고 건더기도 푸짐하고. 속초에 가서 제대로 된 순대국 한그릇 먹고 왔어요. 속초는 대한민국 여행지 중의 하나로 뜨거운 곳인데요, 역시 이런 국밥도 잘하는 것 같아요. 속초순대국맛집 여행 가서 한그릇 뜨끈하게 하기 좋은 곳이에요.

 

이런 푸짐한 한끼의 식사는 언제든지 환영이에요. 더구나 맛이 너무 좋더라고요. 국물도 진하고 잡내도 전혀 없고요. 거기에다가 건더기도 푸짐하니까 한끼 식사로 그만이에요. 뚝배기 가득 뜨끈한 순대국밥, 원조장터순대국 방문 후기에요.

 

속초에 가면 꼭 가보는 시장이 있죠. 속초중앙시장에 가면 닭강정도 먹고 물회도 먹고 하는데요, 순대국도 꼭 먹어봐야한다는 것.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속초시장에 보면 순대거리가 따로 있어요. 그 많은 식당들 중에서 여기에서 점심 식사를 했어요.

 

 

 

여기가 순대국밥집으로 이 일대에서는 아주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장터순대국이라는 곳인데요, 속초국밥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에요. 주말 점심때 갔더니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 손님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장터순대국 메뉴판이에요. 여기는 순대국밥이 유명한 곳이에요. 그래서 가게 되면 무조건 처음에는 순대국밥을 주문하게 되더라고요. 바아이 순대국밥부터 시작해서 11,000원이에요. .가격대도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아요. 양도 충분하고 해서 말이에요. 순대국밥 한그릇과 오징어순대 한마리 주문을 했어요.

 

일단 반찬은 이렇게 나와요. 김치, 깍두기, 청량고추, 다대기, 새우젓, 양파장. 이 정도면 국밥 한그릇 먹기 위한 반찬으로는 충분한 것 같아요. 특히 김치와 깍두기가 시원하면서도 아삭하고 아주 맛있었거든요.

 

기본적으로 국밥은 공기밥과 함께 나와요. 이렇게만 봐도 양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밥 한그릇을 국밥에 넣어서 말아 먹으면 배 불리 먹을 수 있는 곳이거든요. 양이 적으신 분들은 아마 한그릇 다 먹기 힘드실 거에요.

 

 

순대국밥의 경우 나올 때부터 보글보글 끓으면서 나와요. 뚝배기 한가득 나오거든요. 나올 때부터 향이 아주 장난 아니에요. 구수한 향이 너무 좋아요. 잡내나 군대 이런 것 하나도 없어서 깔끔하게 아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속초 순대국밥이에요.

 

다대기 살짝 넣어서 매콤하게 먹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국물이 자체가 진하고 구수해서 너무 맛있어요. 안에 들어간 순대나 고기도 푸짐하고 연하고 부드러워서 식감도 좋고요. 밥 한공기 넣어서 말고 그 위에 김치나 깍두기 올려서 먹으면 정통 순대국밥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속초까지 왔는데 오징어순대 안 먹을 수 없겠더라고요. 가격대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진짜 고소하고 맛있는 오징어순대에요. 여기에다가 명태회가 같이 나오거든요. 소스에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명태회 곁들여서 먹으면 속초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