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 칠곡 팔거역 쪽에 가면 오리고기 잘하는 곳이 있어요. 가게 이름도 장수오리에요. 장수오리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오리고기를 특별한 양념으로 건강하게 만드는 곳이거든요. 팔거역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이 식당에서 오리불고기, 수제비, 볶음밥까지 세트로 아주 푸짐하고 맛있게 먹었어요.

 

오리고기는 아주 별미음식이에요. 다른 고기보다 더 건강하다고 다들 이야기하잖아요. 그래서 오리불고기는 가끔씩 이렇게 외식을 하거든요. 대구에 보면 오리고기 잘하는 곳들이 있어요. 팔거역 맛집 장수오리도 그 중의 한군데에요. 규모도 크고 구성도 잘 되어 있고 오리고기도 맛있는 곳이에요.

 

대구 북구 읍내동 팔거역 쪽에 있는 장수오리라는 곳이에요. 가게 이름이 장수오리이기때문에 오리고기 전문점이라는 것은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어요. 모든 메뉴 포장도 가능하고 매장에 와서 오리고기를 먹을 수도 있어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주차장도 잘 되어 있어서 주차하기도 쉬운 곳이에요.

 

 

 

건물의 규모도 커요. 단독 2층 건물을 모두 사용하는 식당이에요. 1층에도 공간이 있고 2층에도 공간이 따로 있어요. 한번에 수십명까지도 식사를 할 수 있어서 2층은 모임장소로 사용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분위기도 아주 활기차고 깔끔하게 내부도 잘 되어 있더라고요.

 

여기가 또 점심특선이 잘 되어 있어요. 점심특선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가서는 점심특선B를 주문해서 먹었어요. 2인부터 주문이 가능해요. 3명이 가서 모두 이걸로 주문했어요. 백세불고기라는 것이 여기만의 오리불고기에요. 옹심이수제비, 볶음밥까지 먹을 수 있는 구성이에요.

 

 

한상이 제대로 차려졌어요. 여기는 반찬 구성도 좋아요. 맛있는 반찬들이 많아요. 오리불고기는 이렇게 아주 큰 그릇에 담겨져 나와요. 3인분인데요, 양도 푸짐하고 좋더라고요. 거기에다가 불판이 아주 두꺼운 돌판이에요. 한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어서 기름이 아래로 쪽 빠지게 되어 있어요.

 

 

돌판 위로 오리불고기를 붓는 순간 촤~~~하는 소리와 함께 지글지글 아주 빠르게 구워지더라고요. 오리고기는 아주 얇게 썰어서 그런지 금방 익어요. 거기다가 양파와 부추 등 다양한 야채가 들어가 있거든요. 빨리 구워지고 야채와 함께 구성이 되어 있어서 저는 더 좋더라고요. 오리불고기가 은근 또 보양식이고 건강식이거든요.

 

 

 

자체 소스가 나오거든요. 여기에다가 푹 찍어서 먹으면 감칠맛과 함께 오리불고기의 연한 식감이 제대로 어우러져요. 거기다가 상추쌈은 진리에요. 쌈장 올리고 마늘 구워서 같이 쌈을 싸 먹어도 맛있어요. 또한 아삭한 식감과 새콤함 맛이 좋은 무쌈에 싸서 먹어도 맛있어요. 오리불고기를 맛있게 먹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 팔거역 맛집이에요.

 

 

오리불고기 먹으면서 국물 생각이 좀 나거든요. 여기는 수제비가 이렇게 나와요. 세트에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그냥 수제바가 아니라 옹심이수제비에요. 감자로 만든 수제비거든요. 강원도에서 유명한 향토음식이죠. 여기에서 먹을 수 있어요. 옹심이 수제비는 식감 자체가 특별해요. 진짜 쫄깃하거든요. 거기다가 국물도 시원하고 아주 맛있어요.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에요. 볶음밥 양도 푸짐하고 김치 및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서 그런지 맛도 아주 좋아요. 오리불고기와 수제비 먹은 후에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완벽해요. 맛도 좋고 구성도 다양하고 양도 푸짐하거든요. 팔거역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유에요. 

반응형